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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락중지청구시스템(두낫콜)

  • 고객이 금융회사의 영업 목적의 광고성 휴대폰 전화와 문자 메시지에 대한 수신거부 의사를 밝히면 금융회사로부터 영업 목적 연락을 전면 차단하는 시스템입니다.
신청(철회) 방법
  • 두낫콜 홈페이지(www.donotcall.or.kr)에 접속하여 휴대폰 본인인증 후 금융회사를 선택하시면 신청(철회)가 됩니다.
  • 해당금융기관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신청(철회) 가능합니다.
처리 절차
1. 두낫콜 등록(철회) 신청-고객:① 휴대전화 본인인증, ② 두낫콜 등록(철회) 대상 금융회사 및 대상 채널(전화/문자/전체) 선택→시스템:① 신청(등록·철회) 내역 접수, ② 해당 협회로 접수 내용 전송→협회:① 신청(등록·철회) 내역 접수,② 해당 협회로 내역 전송→금융회사:① 신청(등록·철회) 내역 접수, ② 조치
2. 두낫콜 신청내역 조회-고객:① 휴대전화 본인인증, ② 인증된 휴대폰 번호로 신청된 두낫콜 신청내역 조회→시스템:현재 시스템 상 신청되어 있는 내역조회
3. 민원신청-고객:① 휴대전화 본인인증, ② 두낫콜 신청 위반사항에 대한 민원 신청 및 증빙자료 등록→시스템:① 민원신청 내역 접수, ② 해당 금융회사 게시판으로 자동 전송→금융회사:① 증빙자료 확인, ② 조치사항 게시판 등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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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의 사항
  • 본인 인증이 된 휴대전화번호로의 전화와 문자만이 연락 차단되며, 휴대전화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재등록이 필요합니다.
  • 휴대 전화에 한하여 금융회사의 영업목적 광고성 전화와 문자 메시지 발송이 차단됩니다.
  • 두낫콜 등록 유효 기간은 5년입니다.(단, 2022년 6월 30일 전 등록분은 2년입니다.)
  • 수신거부 신청 및 철회내역이 해당 금융사 시스템에 반영되기까지 최대 2주가 소요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  • 두낫콜 등록을 하였더라도 그 후에 금융회사 영업점 등에서 마케팅 연락에 동의를 한 경우 금융회사로부터 마케팅 연락이 올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