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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이스피싱 피해 대응요령
  • 피해구제신청 방법
    - 보이스피싱을 당해서 피해금액을 송금·이체한 경우 송금 금융회사(내 계좌가 있는 금융회사) 또는 입금 금융회사(돈을 송금한 상대방의 금융회사)에 피해사실을 알리고 지급정지 등 피해구제 신청이 가능합니다.
    - 긴급한 경우 전화 또는 구술로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으며,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금융회사에서 요구하는 피해구제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금융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.
    ※ 허위로 피해구제를 신청한 경우 형사처벌(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)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• 명의도용계좌 확인 방법
    - 금융결제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(www.payinfo.or.kr)접속 후 ‘계좌통합조회’ 메뉴에서 본인명의로 개설된 계좌 상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- 본인이 개설하지 않은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경우 즉시 해당 금융회사에 피해사실을 신고하고 지급정지를 요청하십시오.